본문바로가기

무료방송리스트

  • 박진섭
    08/01
    10:00~11:30

    무료방송 방송예정

장끝나고 놀면뭐하니? 웃음! 돈!! 싹쓰리 하자! (월~금 오후 4시 30분) 유튜브 싹쓰리 바로가기
결제정보확인 원격지원 불공정거래행위 투자자유의사항

라이브방송

투자전략

강연회 상세 내용
제 목 07.21 기다리는 자리는 이미 지났다.
어드바이저 정재훈 등록일 2021-07-21 08:46:42 조회수 189

좋은아침입니다.


어제장 아시아장이 개장되는 동안 보여졌던 탄력적 흐름들을 필두로 미증시 또한 반발세를 이어갔습니다.

돌출된 이슈들에 대해 과도한 반응을 보였을뿐 안전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 라고 보기엔 다소 매치가 되지 않았던 분위기였음은 여러 자산가격의 흐름을 두고 충분히 반증되는 부분이었지요.


증시뿐 아니라 상품자산시장 에서도 반발과 등락은 이어가게 되겠지만 여전히 채권금리의 빠른 하락과 반대로 빠른 상승세가 보여질 때마다 시장은 갖가지 이유를 대며 움츠러 들 수 있습니다. 이는 당분간의 구간에서도 적용받게 될테니 단지 채권금리의 변동이 보여졌다 하여 안전자산과 위험자산을 나눠 생각할 것이 아니라, 반응해야할 이유인지 아닌지 구분하며 대응해 갈 필요가 있겠습니다. ( 구분하는 방법은 지난 번에도 말씀드렸었죠?  이따 오후 유튜브방송에서 다시한번 언급해 두도록 하겠습니다. )


 코로나 확산세에 따라 일부 기업들의 업무조정이 늘고 있고, 백신 돌파 감염사례도 늘고 있는데다, 낸시 펠로시 하원의장의 수석대변인이 양성판정을 받았다 보도되었지만 대체적으로 덤덤히 받아들이는 분위기 입니다.  굳이 깊이있는 이야기는 안하도록 하겠습니다. 


간밤에 발표된 6월 신규주택착공 실적은 전월대비 6.3% 늘어나 시장예상치 1.1% 상승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반면 착공 허가 건수는 전월보다 5.1% 감소세를 보였는데요, 지금까지 이어온 흐름들을 감안할때 충분히 이해할만한 수치들이라 주택경기의 확장세에는 이상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채권금리 하락이 두드러지는 가운데(안전자산선호도가 높아지는) 착공허가가 줄어든다는 점은 경기에 대한 우려를 품게 하는데 부족함이 없는 이슈일 수 있습니다.

차후 이부분은 다시 언급할 날이 오겠지만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보다 지금은 이 한마디가 더 중요하다 사료되네요.  여러분도 단박에 이해하실겁니다.


" 부지가 있어야 착공허가를 내지요  "


  사그라 드는 추세가 아니라 프로세스에 따른 기저효과를 감안해야 합니다.  미국 주택 경기의 가파른 흐름은 한동안 더 유지될 것이고 차후에도 기울기를 달리한 상승세는 이어지게 될 겁니다.


 채권금리는 전거래일 1.2% 라는 주요 라인을 깨고 내려와 우려를 키우는 듯 했지만, 너무 과도하다는 인식과 차익매물에 따라 다시 1.2%대로 올라 앉았습니다.

채권수익률이 내렸다는 것은 매수세가 몰려 가격이 올랐다는 것인데, 벤치마킹금리라는 10년물 국채 금리가 하루변동폭이 개잡주 움직이듯 움직인다는것은 누가봐도 어패가 있는 부분입니다.  차익매물출회 뿐 아니라 과도하다는 인식이 전반에 깔리는 가운데 별다른 이슈몰이가 없다면 안정권으로 회귀하는 모습이 이어지게 될것으로 사료됩니다.


덕분에 투기성 매물도 일정부분 소화가 된듯 하니 채권금리의 변동이 격하지 않게 자리잡아 준다면 시장에서 주도 종목들도 훨씬 수월하게 두각을 나타내게 될겁니다.


별다른 이슈는 없었습니다. 시장은 패닉바잉 성향의 반발로만 볼 사안이 아니라는 점은 근래들어 말씀드린 시황에 충분히 녹아있는 내용이니 이쯤에서 각설하겠습니다.


차분한 하루 되시기 바라고, 하반기 주도가 될 종목들의 비중을 현 시점에서 늘려가는 것에 대해 긍정적 의견입니다만, 이미 하단에서 수평이동이 좋은 시기임은 엇그제 말씀드린 만큼, 굳이 다른것을 깨서 매수하는 것은 분기점 까지 기다렸다 대응하시는게 이제는 더 유리합니다. 


 거듭 말씀드립니다만  리오픈과 고품질 주식에 주목하십시요.  그들이 앞으로 보일 행보에 사견을 주입하지 마십시요. 시대는 이전과 다르다는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https://open.kakao.com/o/gKBi1lZc 


mtnw 오픈톡방 비번은 204204 입니다.  저녁시간때는 막아두고, 장중에만 열어 두겠습니다.  



카페 회원님들과 유료 가족분들에게만 공개 해드리는 시황을 확인하시려거든 


http://cafe.mtnw.co.kr/lexinvest  



매일 오후진행되는 유튭 공개방송에 참여하실 분들은


https://www.youtube.com/channel/UCXgmSriSh9ZQu8HOETLqb0Q


 

일반회원으로 카페 가입을 해 두시면 차후 발송해 드리는 일반회원 문자도 확인해 보실수 있으니 미리 미리 일반회원으로 등록해 두시기 바랍니다.